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교육지원청

청주교육지원청,‘더 빛나는 작은학교’성과공유회 개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12.06.
  • 조회수352
청주교육지원청,‘더 빛나는 작은학교’성과공유회 개최 이미지1
청주교육지원청,‘더 빛나는 작은학교’성과공유회 개최 이미지2

청주교육지원청,‘더 빛나는 작은학교성과공유회 개최


-공동교육과정으로 작은학교 교육력 제고-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115() 환경교육센터에서더 빛나는 작은학교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청주지역 6학급 이하 초·23개교 관리자와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초등 공동 교육과정 운영과 학교살리기 사례 발표, 학교간 의견 나누기, 2025년 사업 설명회로 이루어졌다.

 

운영 사례로 동화초-교육부 농어촌 참 좋은 학교 선정 비결(교사 신재호) 상봉초-도심 속 자연품은 꿈자람배움터 상봉이야기(교감 송은경) 미원중-다시 학교를 위대하게! 감칠맛 미원중(교감 강현숙) 가덕중-자연의 품에서 함께 성장하는 가덕교육(교사 이석재) 발표가 있었다.

 

청주교육지원청 작은학교간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작은 학교 자체 특색교육과정을 활성화하며 인근 학교와 교육과정을 나누며 작지만 매력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아이들이 찾아오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2024년도에는 대길초-북이초-석성초, 동화초-신송초, 서촌초-상봉초가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맞추어 작은 학교간, 교사간 또는 학생간 협력으로 새로운 미래형 공동교육과정 모델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김덕여 유초등교육과장은학령 인구 감소로 작은 학교는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교육과정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인근 학교와 이음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각 학교의 우수 시설, 인적 자원을 이용한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인근 학교와 함께 하면서 작은 학교의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작은학교의 미래형 공동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